쿠팡 로켓배송 상품누락 INFO / LIFE
2019-02-26 posted by sang12
소비자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받기 위해 돈을 지불하고, 회사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며 돈을 법니다. 세상은 이렇게 돌아가죠. 쿠팡 역시 상품 + 서비스(로켓배송)를 제공여 이익을 창출합니다. 저와 같은 소비자는 돈을 지불하고 쿠팡과같은 서비스를 이용하죠.
그렇다면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는 무엇일까요? 지급한 금액만큼의 서비스를 받는 것이겠죠. 하지만 쿠팡은 로켓배송이란 타이틀을 내걸고 소비자를 우롱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쿠팡의 로켓배송이란 무엇일까요? 하루전에 쿠팡 물건을 주문하면 다음날까지 배송을 보장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구매자는 타 사이트보다 가격이 약간 높아도, 다음날까지 배송된다는 서비스를 받기위해 기꺼이 돈을 지불하죠.
아주 좋은 서비스지 않습니까..? 여기서 문제는 상품이 누락 됬을때 발생하게 됩니다. 소비자는 당장 내일 상품이 필요해서 쿠팡의 로켓배송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문을 합니다. 하지만 가끔 쿠팡측의 실수로 인하여 상품이 누락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소비자는 로켓배송이란 서비스를 받기위하여 주문 했는데, 해당 서비스를 못받는 경우가 생긴다는거죠. 이때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쿠팡측에서 해결해주는 방법이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누락된 상품을 다음날에 다시 배송해주는 것이죠. 그렇다면 소비자는 당장 내일 필요해서 주문 했던 상품을 더 늦게 받아야 합니다. 결국 로켓배송이 아니라, 그냥 타사이트에서 주문하는 것과 별반 다를바가 없게 되는 것이죠. 두번째 방법으로는 환불 받는 방법입니다. 만약에 상의와 하의 세트를 구입했는데 하의만 배달이 왔으면, 다시 하의를 반품처리 하면 환불을 해주는 방법이죠. 물론 받은 상품이 없다면 바로 환불이 가능 하겠죠. 하지만 이 또한 로켓배송이란 서비스를 못받는 것이죠. 또한 전자와 같은경우는 반품처리까지 해야되는 추가적인 일이 생기죠.
결국 쿠팡측은 로켓배송이란 타이틀을 걸고 구매자에게 다음날 배송을 보장하여 이득을 취하고 있지만, 쿠팡측의 잘못(상품 누락)으로 인한 피해는 소비자에게 전가하며 우롱하고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하는 곳은 우리 쿠팡밖에 없다. 미안하지만 환불이나 교환을 해주겠다! 우리는 그렇게 밖에 못해준다. 너희에게 다음날 배송못해줘서 미안하다, 하지만 피해는 너희의 몫이다^^" 라고 말이죠...
개인적으로 많이 이용했던 쿠팡인데, 상품누락건으로 배송을 못받아서 고객센터와 3번의 전화를 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네요. 이렇게 포스팅 하는 이유는"쿠팡은 반성해라!" 입니다.(보지도않겠지만..^^;)